니오 NIO주식이 하락한 이유

 

미국 정부가 휴스턴 주재 중국 총영사관의 폐쇄를 명령한 이후 국제적 긴장이 고조될 것을 우려해 전기차 제조업체 니오 (뉴욕 증권 거래소:NIO)와 기타 중국 주식들의 주가가 수요일 하락세로 돌아섰다.

 

 

동부 표준시로 오전 11시 30분 현재 NIO의 미국 예탁 증권 주식은 화요일 종가보다 약 4.6%하락했다.

미 국무부가 갑자기 휴스턴 주재 중국 영사관을 폐쇄하라고 중국 정부에 명령하자 중국 기업 투자자들은 우려의 반응을 보였다. 미 국무부는 성명을 통해"미국 정부 관리들과 미국 시민들에 대한 대규모 불법 사찰과 영향력 행사에 대한 대응으로 폐쇄를 명령했다"고 밝혔다.

니오에 대한 미국 투자자들의 우려는 자연스럽게 미국과 중국 사이의 긴장 고조로 우려를 낳고 있다. 그러나 미국이 중국과 1년간 벌인 선거전이 적어도 가까운 시일 내에 니오의 성장 계획에 찬물을 끼얹을 것 같지는 않다는 점에 주목하는 것이 중요하다.

니오 NIO는 궁극적으로 미국을 포함한 시장에 자동차를 수출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했다. 하지만 지금은 중국에서의 매출을 늘리는 데만 주력하고 있으며, 중국에서는 회사의 상점과 서비스 센터 네트워크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중국과 미국이 2020년의 남은 기간 동안 계속해서 논쟁을 벌인다 하더라도 그것은 여전히 사실일 것이다.

자동차 투자자들은 예상 밖의 2분기 매출과 현재 진행 중인 비용 절감 노력을 감안할 때 NIO의 2분기 수익 보고서가 좋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그 회사는 아직 그 보고서의 날짜를 발표하지 않았지만, 다음 달 중에 발표할 것 같다.

+ Recent posts